Git - 버전 관리 및 GitHub 관련: https://porimp.tistory.com/entry/Git-hub-%EA%B8%B0%EC%B4%88-%EA%B0%80%EC%9D%B4%EB%93%9C
기본적인 터미널 사용법
터미널(Terminal):
-원래 유닉스 기반의 대형 컴퓨터에서 사용자들이 컴퓨터에 접속하기 위해 사용했던 단말기를 의미함
-원격으로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혹은 명령어입력을 통해 컴퓨터를 직접 제어 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터미널 혹은 콘솔(Console)이라고 함
터미널 기본 명령어:
pwd: 현재 디렉토리 위치
ls: 디렉토리 목록 보기
cd: 디렉토리 이동 하기
cat: 텍스트파일의 내용보기
clear: 터미널 화면 지우기
rm: 파일 및 디렉토리 삭제
ps: 프로세스 조회
> 혹은 >>: 리디렉션, 출력결과를 다른 출력스트림으로 전달 함(>>의 경우 기존파일에 추가함)
|: 명령의 결과를 다른 명령과 연결하는데 사용함
자료구조 & 알고리즘: 정보처리 산업기사를 취득하며, 공부함
SOLID(객체 지향 설계):
-로버트 마틴이 명명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의 다섯 가지 기본 원칙을 마이클 페더스가 두문자어 기억술로 소개한 것임
-소프트웨어 작업에서 프로그래머가 소스 코드가 읽기 쉽고 확장하기 쉽게 될 때까지 소프트웨어 소스코드를 리팩터링 하여 유지보수 쉽게 함
*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: 단일 책임 원칙
- 클래스를 설계할 때 어플리케이션의 경계를 정하고 추상화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경계 안에서 필요한 속성과 메서드를 선택하여 설계 해야함
- 클래스를 목적과 취지에 맞는 속성과 메소드로 구성하여, 관련된 책임만 주어야 함
*OCP(Open Closed Principle): 개방 폐쇄 원칙
-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의 확장에는 열려있어야 하지만 변경에는 폐쇄 되어 있어야 함
- 상위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중간에 두어 직접적인 연동은 피하도록 구성해야 함
*LSP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: 리스코프 치환 원칙
- 서브 타입은 언제나 자신의 기반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함
- 하위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상위형 객체 참조 변수에 대입해 상위 클래스의 인스턴스 역할을 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함(하위클래스가 상위 클래스 역할을 대신할 때 문제가 없어야 함)
*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-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메소드에 의존 관계를 맺으면 안된다.
- 각각의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상황에 맞는 메소드만 정의 해야 함
*DIP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: 의존 역전 원칙
- 자신보다 변하기 쉬운 것에 의존하면 안됨
- 변하기 쉬운 것에 의존하던 것을 추상화된 인터페이스나 상위클래스를 두어 변하기 쉬운 것의 변화에 영향 받지 않게 의존 방향을 역전 시킴
- 상위로 갈수록 더 추상적이고 변화에 민감하지 않고 수정 가능성이 낮아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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