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변수와 상수

 

상수: constant() 함수를 이용해 정의 할 수 있음, 상수는 변하지 않는 숫자를 의미

변수: Variable() 함수를 이용해 정의, 변수는 변경될 수 있는 값을 의미

2. Placeholder

플레이스홀더(Placeholder): 다른 텐서를 할당하기 위해 사용함, 실제로 값을 할당할 때 피딩을 수행함, 학습 데이터를 포함하는 변수라고도 함

y=x+5라고 할 때 x에 해당하는 입력값이 플레이스홀더에 해당함

tf.placeholder(dtype, shape, name)

dtype: 플레이스 홀더에 저장되는 자료형을 의미

shape: 배열의 차원을 의미

name: 플레이스 홀더의 이름을 의미

 

shape과 name은 반드시 정의하지 않아도 됨

 

3. 기본함수

 

  • tf.add: 덧셈을 수행

  • tf.subtract: 뺄셈을 수행

  • tf.multiply: 곱셈을 수행

  • tf.truediv: 나눗셈의 몫을 구함

  • tf.mod: 나눗셈의 나머지를 구함

  • tf.abs: 절댓값을 구함

  • tf.negative: 음수를 반홤함

  • tf.sign: 부호를 반환함

  • tf.square: 제곱을 수행

  • tf.sqrt: 제곱근을 반홤함

  • tf.pow: 거듭제곱을 수행

  • tf.maximum: 더 큰 값을 반환

  • tf.minimum: 더 작은 값을 반환

  • tf.exp: 지수 값을 계산함

  • tf.log: 로그 값을 계산함

  • tf.sin: 삼각함수 중 사인함수를 수행

  • tf.cos: 삼각함수 중 코사인함수를 수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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